아마존에서 구입한 베이직스 썬더볼트독 전원 케이블 한국 코드로 바꾸기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전에 아마존 베이직스 썬더볼트 독을 맥북 클램쉘 모드용으로 추천하는 글을 올렸었는데요. 지금까지도 아주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당시 글에서 다루지 않았지만, 사용하면서 느꼈던 작은 불편함 한 가지를 7,500원으로 아주 깔끔하게 해결한 후기를 레이로지 블로그에 공유해 볼까 합니다.

아마존에서 구입한 베이직스 썬더볼트 독 전원 케이블 한국 코드로 바꾸기

사소하지만 거슬렸던 돼지코 어댑터의 간섭

아마존에서 제품을 구입했을 때 전원 코드는 미국형 3구 플러그가 들어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끝에 220V 변환 어댑터, 일명 돼지코를 껴서 사용했죠. 작동에는 전혀 문제가 없어서 만족했습니다.

하지만 어댑터 자체가 아래 사진처럼 약간 넓적하게 큽니다. 멀티탭에 꽂았을 때 옆에 있는 다른 플러그와 미세하게 간섭이 생기는 점이 계속 신경 쓰였습니다. 기능적으로는 잘 작동해서 완벽했지만, 뭔가 아쉬움이 들었는데요.

아마존에서 구입한 베이직스 썬더볼트독 전원 케이블 한국 코드로 구매

 

완벽한 해결책, 3구 클로버 케이블

결국 베이직스 썬더볼트독 어댑터에 직접 연결할 수 있는 한국형 케이블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케이블 중간에 네모난 전원 어댑터가 있는데 이 어댑터가 3구로 되어 있더라고요. 알아보니 3구 크로바 전원 케이블이라고 불렸습니다.

쿠팡에서 바로 검색해 보니 로켓배송 가능한 제품이 있어서 주문을 바로 했어요. 길이는 0.5m, 1m, 1.5m 세 종류가 있었는데, 저는 멀티탭을 책상에 붙여 사용하고 있어서, 가장 짧은 50cm로 선택했습니다. 가격은 7,500원이었는데, 케이블 정리 측면에서 아주 적당한 선택이었습니다.

아마존에서 구입한 베이직스 썬더볼트독 전원 케이블 한국 코드로 구매

결과는 대만족이었습니다. 기존에 3구로 연결된 미국형 케이블을 빼고 구매한 케이블로 교체만 하면 됩니다. 어댑터에 딱 맞고, 콘센트에도 간섭 없이 깔끔하게 연결됩니다. 작동도 매우 잘됩니다.

USB-C 단자 있는 모니터인데 썬더볼트독 필요한가?

저도 예전에 USB-C 단자가 있는 모니터에 케이블 하나로 맥북을 연결해서 클램쉘 모드로 사용한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면서 여러 가지 자잘한 오류들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가장 흔한 문제는 맥북이 잠자기 모드에서 제대로 깨어나지 못하는 현상이었습니다. 이럴 때마다 케이블을 뺐다 다시 끼우거나, 모니터 전원을 껐다 켜야만 했죠.

어떨 때는 맥북이 잠자기에 들어갔는데도 모니터의 화면은 어둡게 되었는데 백라이트가 꺼지지 않는 문제도 있었어요. 낮에는 밝아서 잘 안 보여서 몰랐는데, 밤에 보니 하얗게 백라이트가 들어와 있더라고요.

또한, 모니터의 USB 허브에 연결해 둔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 리시버가 갑자기 먹통이 되는 현상도 잦았습니다. 이때 모니터에 있는 usb 단자를 만져보면 매우 뜨거웠는데, 발열 때문에 usb가 뻗어버린 느낌이었어요.

아마존에서 구입한 베이직스 썬더볼트독 전원 케이블 한국 코드로 바꾸기

그래서 지금은 모니터의 USB-C 단자와 허브 기능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모든 기기를 썬더볼트독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별도의 독을 쓰는 것이 훨씬 안정적이고 오류가 없어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물론, 현재 사용 중인 USB-C 모니터와 노트북 연결이 아무런 오류 없이 잘되고, 추가적인 주변기기 확장 계획이 없다면 굳이 비싼 돈을 들여 독을 살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연결 안정성에 문제를 겪고 있거나, 더 많은 포트가 필요하다면 썬더볼트독 구매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자잘한 스트레스에서 해방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투자 가치가 있습니다.

 

노트북을 위한 가성비 썬더볼트 독

요즘 아마존에서 베이직스 썬더볼트 독이 미칠듯한 세일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산 구형 모델은 66달러, 단자가 더 많은 신형 모델은 85달러에 가끔 판매되고 있으니, 잘 노리면 정말 좋은 가격에 득템할 수 있습니다.

물론 칼디짓 TS5 같은 더 좋은 제품들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가격이 정말 너무 비싸죠. 저처럼 외장 모니터에 클램쉘 모드로 연결하고, 마우스와 키보드, 그리고 기본 기기 한두 개만 더 연결해서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이만한 가성비 썬더볼트 독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썬더볼트 주변기기를 여러 개 연결해서 전문적인 작업을 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아마존 베이직스 썬더볼트 독은 여전히 훌륭한 선택지입니다.

 

아마존 썬더볼트독 케이블 결론

  • 노트북 클램쉘 모드 사용한다면 아마존 베이직스 썬더볼트 독 가성비로 추천합니다.
  • 미국형 코드가 들어있는데, 한국형 크로바 3구 케이블 구매하면 멀티탭 간섭 없이 잘 작동합니다.
  • 저는 50cm 길이로 구매했는데, 멀티탭이 멀다면 거리 고려해서 긴 케이블로 구매하세요.
  • 최근에 미친듯한 할인으로 판매하는 핫딜이  자주 있으니, 노려 보세요.
  • 저는 아마존 썬더볼트독 95달러에 샀는데, 최저가 66달러까지 봤어요 🙀

관련 글 보기

  • 아이폰, 갤럭시, 워치까지 모두 되는 이노랩스 맥세이프 충전기 후기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책상 위가 스마트폰, 워치, 이어폰 등 충전 케이블로 복잡해서 고민이신가요? 기기는 점점 늘어나는데 충전기는 제각각이라 정리도 안 되고 정신이 없었습니다. 특히 저는 갤럭시 워치를, 아내는 애플 워치를 사용하다 보니 문제는…

  • 맥북 클램쉘 모드 세팅 아마존 베이직스 썬더볼트독 사용 후기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윈도우만 사용하다가 맥북으로 변경하고 만족스럽게 1년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클램쉘 모드로 맥북에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맥북을 컴퓨터 본체처럼 사용하고 있는 것이죠. 필요할 때는 케이블 하나만 빼서 외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다른 맥북에 다시 세팅을 하면서 아마존 베이직스독을…

  •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 H40 헬스장처럼 정확할까? 내돈내산 후기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근에 부쩍 살이 찐 것 같아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파트에 있는 커뮤니티 헬스장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인바디 측정기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체계적으로 몸의 변화를 확인하고 싶었고, 결과를 눈으로 보면 동기부여가 더 될 것 같아서 가정용…

  • 소규모 사무실을 위한 구글드라이브 2중 백업 방법

    요즘은 회사뿐만 아니라 개인들도 사실상 클라우드가 거의 필수인 세상입니다. 돌이켜보면 네이버 마이박스로 시작해서 원드라이브, 드롭박스 등 정말 다양한 클라우드를 거쳐왔는데요. 현재는 호환성과 편의성 때문에 구글드라이브에 완전히 정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클라우드는 절대 안전지대가 아니다라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랜섬웨어나 계정…

  • 맥북 맥미니 아이맥 전부 써보고 내린 최종 선택 가이드

    평생을 윈도우만 사용하다가 처음 애플 제품에 입문한 것은 맥북이었습니다. 그런데 어찌하다 보니 결국 맥북, 맥미니, 아이맥 세 종류를 모두 구매해서 사용 중입니다. 현재는 저뿐만 아니라 아내, 그리고 초등학생 아이까지 온 가족이 맥을 쓰게 되었습니다. 실제 가족 구성원들이 각 기기를 사용해…

  • 개인사업자 소규모 사무실 윈도우에서 맥으로 전환한 후기

    매일 출근해서 마주하던 윈도우의 익숙한 시작 화면이 사라지고, 어느 날 갑자기 애플 로고의 맥 컴퓨터들이 책상을 차지했습니다. 직원들의 당혹스러운 눈빛을 뒤로하고 내린 결정이었지만, 그로부터 6개월이 지난 지금 직원들은 잘 적응했는지 후기 남깁니다. 개인사업자 소규모 사무실 윈도우에서 맥으로 전환한 후기 익숙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