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앱 왜 맥북엔 없을까 대안은 바로가기
그동안 OTT를 패드, 아이폰, TV에서만 시청해서 몰랐는데 맥북, 맥미니 같은 맥OS에는 앱이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넷플릭스 같은 OTT 서비스가 인터넷 브라우저로 모두 서비스가 가능해서 굳이 맥 버전은 만들 필요가 없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물론 그냥 브라우저에서 즐겨찾기로 넷플릭스 접속하면 문제없이 간편합니다. 하지만 저처럼 독립된 앱처럼 보이게 만들고 싶으시다면 아래 방법으로, 가능하며 브라우저마다 메뉴의 차이는 있지만 비슷합니다.
넷플릭스 앱 왜 맥북엔 없을까 대안은 바로가기
사파리 브라우저 사용
- 사파리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넷플릭스에 접속합니다.
- 아이디와 비밀번호 로그인을 하고 프로필 선택까지 완료하세요.
- 브라우저 상단 우측에 있는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 Dock에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 맥북 Dock바와 런치패드에 넷플릭스 아이콘이 앱처럼 추가되어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사용
-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넷플릭스에 접속합니다.
- 아이디와 비밀번호 로그인을 하고 프로필 선택까지 완료하세요.
- 브라우저 상단 우측에 있는 쩜 3개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전송, 저장, 공유 메뉴에 있는 페이지를 앱으로 설치 메뉴를 클릭하세요
- 원하시는 앱 이름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 독바에는 없고 런치패드에 앱이 있는데 원하시면 독바로 끌어 놓으세요.
웨일 브라우저 사용
- 웨일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넷플릭스에 접속합니다.
- 아이디와 비밀번호 로그인을 하고 프로필 선택까지 완료하세요.
- 웹 주소창 우측에 있는 쩜 3개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저장, 공유, 전송 메뉴에 있는 페이지를 앱으로 설치 메뉴를 클릭하세요
- 원하시는 앱 이름으로 저장하세요.
- 마찬가지로 독바에는 없고 런치패드에만 앱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응용 프로그램 설치된 경로
일반적으로 설치된 앱들은 파인더에 있는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모여 있습니다. 그런데 브라우저 바로가기 형태로 설치한 앱들은 경로가 약간 달라서 안내드립니다.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사용자의, 계정 폴더 안에 있는 응용 프로그램에 있습니다. 사파리는 바로 보이는데 웨일 브라우저는 웨일 앱이라는 폴더 안에 있습니다.
아이콘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여기에서 원하시는 앱에 마우스 우측 클릭 >> 정보 가져오기 >> 아이콘 사진을 다른 아이콘으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사파리는 넷플릭스가 검은색 아이콘인데 웨일은 하얀색 바탕으로 된 아이콘이네요.
저는 넷플릭스 이외에 주로 디즈니, 티빙, 웨이브 같은 OTT 서비스를 앱 형태로 설치해서 사용 중입니다. 유튜브도 같은 방법으로 가능한데 그냥 즐겨찾기가 더 편해서 앱으로 만들지는 않았어요.
결론
- 정식 앱이 업더라도 웹으로 서비스가 가능하면 앱처럼 만들 수 있다.
- 사파리, 크롬, 웨일, Edge 모두 가능하며 메뉴의 차이만 있고 동일하다.
- 사파리가 뭔가 아이콘도 그렇고, 다른 브라우저보다 진짜 앱처럼 깔끔해서 추천.
- 브라우저의 즐겨찾기로 하는 것이 편하다면 굳이 할 필요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