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앱 왜 맥북엔 없을까 대안은 바로가기

그동안 OTT를 패드, 아이폰, TV에서만 시청해서 몰랐는데 맥북, 맥미니 같은 맥OS에는 앱이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넷플릭스 같은 OTT 서비스가 인터넷 브라우저로 모두 서비스가 가능해서 굳이 맥 버전은 만들 필요가 없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물론 그냥 브라우저에서 즐겨찾기로 넷플릭스 접속하면 문제없이 간편합니다. 하지만 저처럼 독립된 앱처럼 보이게 만들고 싶으시다면 아래 방법으로, 가능하며 브라우저마다 메뉴의 차이는 있지만 비슷합니다.

넷플릭스 앱 왜 맥북엔 없을까 대안은 바로가기

넷플릭스 앱 왜 맥북엔 없을까 대안은 바로가기

사파리 브라우저 사용

  1. 사파리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넷플릭스에 접속합니다.
  2. 아이디와 비밀번호 로그인을 하고 프로필 선택까지 완료하세요.
  3. 브라우저 상단 우측에 있는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4. Dock에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5. 맥북 Dock바와 런치패드에 넷플릭스 아이콘이 앱처럼 추가되어 있습니다.

넷플릭스 앱 왜 맥북엔 없을까 대안은 바로가기

크롬 브라우저 사용

  1.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넷플릭스에 접속합니다.
  2. 아이디와 비밀번호 로그인을 하고 프로필 선택까지 완료하세요.
  3. 브라우저 상단 우측에 있는 쩜 3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전송, 저장, 공유 메뉴에 있는 페이지를 앱으로 설치 메뉴를 클릭하세요
  5. 원하시는 앱 이름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6. 독바에는 없고 런치패드에 앱이 있는데 원하시면 독바로 끌어 놓으세요.

넷플릭스 앱 왜 맥북엔 없을까 대안은 바로가기

 

웨일 브라우저 사용

  1. 웨일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넷플릭스에 접속합니다.
  2. 아이디와 비밀번호 로그인을 하고 프로필 선택까지 완료하세요.
  3. 웹 주소창 우측에 있는 쩜 3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저장, 공유, 전송 메뉴에 있는 페이지를 앱으로 설치 메뉴를 클릭하세요
  5. 원하시는 앱 이름으로 저장하세요.
  6. 마찬가지로 독바에는 없고 런치패드에만 앱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앱 왜 맥북엔 없을까 대안은 바로가기

 

넷플릭스 응용 프로그램 설치된 경로

일반적으로 설치된 앱들은 파인더에 있는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모여 있습니다. 그런데 브라우저 바로가기 형태로 설치한 앱들은 경로가 약간 달라서 안내드립니다.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사용자의, 계정 폴더 안에 있는 응용 프로그램에 있습니다. 사파리는 바로 보이는데 웨일 브라우저는 웨일 앱이라는 폴더 안에 있습니다.

아이콘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여기에서 원하시는 앱에 마우스 우측 클릭 >> 정보 가져오기 >> 아이콘 사진을 다른 아이콘으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사파리는 넷플릭스가 검은색 아이콘인데 웨일은 하얀색 바탕으로 된 아이콘이네요.

넷플릭스 앱 왜 맥북엔 없을까 대안은 바로가기

저는 넷플릭스 이외에 주로 디즈니, 티빙, 웨이브 같은 OTT 서비스를 앱 형태로 설치해서 사용 중입니다. 유튜브도 같은 방법으로 가능한데 그냥 즐겨찾기가 더 편해서 앱으로 만들지는 않았어요.

 

결론

  • 정식 앱이 업더라도 웹으로 서비스가 가능하면 앱처럼 만들 수 있다.
  • 사파리, 크롬, 웨일, Edge 모두 가능하며 메뉴의 차이만 있고 동일하다.
  • 사파리가 뭔가 아이콘도 그렇고, 다른 브라우저보다 진짜 앱처럼 깔끔해서 추천.
  • 브라우저의 즐겨찾기로 하는 것이 편하다면 굳이 할 필요는 없다.

관련 글 보기

  • 맥북 클램쉘 모드 세팅 아마존 베이직스 썬더볼트독 사용 후기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윈도우만 사용하다가 맥북으로 변경하고 만족스럽게 1년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클램쉘 모드로 맥북에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맥북을 컴퓨터 본체처럼 사용하고 있는 것이죠. 필요할 때는 케이블 하나만 빼서 외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다른 맥북에 다시 세팅을 하면서 아마존 베이직스독을…

  • 애플 가족 공유 유료 앱 혼자 사서 다 같이 쓰기

    저희 가족들은 안드로이드와 윈도우를 계속 사용했다가, 최근에 아이폰과 맥북 같은 애플 기기를 많이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운영체제를 바꾸다 보니 기존에 구매했던 유료 앱들을 다시 구매해야 하는 것들이 많더라고요. 비용도 만만치 않아서 고민하던 중 애플 가족 공유를 이용하면, 한 번 구매로 가족들이…

  • 부모 아이폰으로 자녀 휴대폰 패밀리링크로 관리하기

    자녀가 휴대폰을 사용하기 시작하면 보모의 걱정도 시작합니다. 유튜브는 너무 오래 보고, 밤늦게까지 무한 게임을 즐깁니다. 그렇다고 휴대폰을 아예 못쓰게 할 수도 없는 현실입니다. 저희 가족은 아이가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하지만 부모는 아이폰을 사용하는데요. 구글 패밀리 링크로 활용해 본 경험을 레이로지 블로그에…

  • 아이폰 iOS 26 베타 후기, 써보니 좋은 점도 많지만 아쉬운 점도

    최근 애플이 발표한 ios 26 베타 버전을 발표하고 나서 현재 아이폰이 메인 폰이라 올릴까 말까 많이 고민을 했습니다. 베타 1 버전부터 지금까지, 기대 이상으로 바뀐 점도 있고, 아니다 싶은 부분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iOS 26 베타를 설치하고 느낀 소소한…

  • 맥미니 M4 포트와 용량, 하기비스 도킹스테이션 하나로 해결

    M4 맥미니를 사용하면서 성능은 만족스러웠지만, 늘 포트와 저장 공간이 아쉬웠습니다. 속도가 빠른 외장 SSD 인클로저를 잘 사용하고 있었지만, 맥미니의 USB-A 단자가 모자라 별도 허브까지 연결하니 책상이 복잡해졌습니다. 이 두 기기를 하나로 합치면 좋겠다고 생각했지만, 대부분의 도킹 스테이션은 내장 SSD 속도가…

  • 가족 여행 간다면 이코노미쿠스 맥세이프 충전기 하나만 챙기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본가 식구들과 가족 여행을 했는데, 작은 문제가 생겼습니다. 저는 애플워치, 동생은 갤럭시 워치를 쓰는데, 제가 제 충전기만 챙겨간 것이죠. 결국 동생은 워치를 충전하지 못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이번에는 휴대성과…